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뭘 만들지 고민될 때, 김이언 님이 만든 Minicook 앱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레시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노코드 툴인 Bubble로 제작된 이 서비스는, 재료를 입력하면 챗GPT-4o가 그에 맞는 레시피를 생성하고 DALL-E가 레시피에 맞는 요리 이미지를 만들어줍니다. 김이언 님은 클로드를 활용한 기획 단계부터 Bubble을 사용해 앱을 완성한 과정을 상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인터넷에서 사회적 이슈가 발생하면, 충분히 알아보지 않고 편향된 시각을 가지기 쉽습니다. 권용화 님은 o1에게 한강 작가의 ‘채식주의자’ 책이 청소년에게 유해하다는 논란에 대해 질문했고, o1은 논란이 된 부분과 대중들이 불편해하는 이유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또한, o1은 이 책이 청소년이 읽을 가치가 있는 작품이라고 판단하며, 그에 대한 다양한 근거를 제공했습니다.
수많은 GPTs가 있어 어떤 것을 사용해볼지 고민될 때, GPTs 제작 전문가 샘 호트만 님이 만든 GPTs를 추천합니다. 요구사항을 입력하면 GPTs를 만들어주는 GPT, URL을 넣으면 다양한 관점에서 요약해주는 GPT, 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GPT 등 다양한 유용한 GPT를 직접 제작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